사회이슈

미국대선 결과? 미국대선 은 ? 미국투표 방법

천안코기 2020. 11. 3. 21:08

미국 대선 결과 미국 대선 미국 선거방법

 

 

 

안녕하세요!

 

미국은 한국과 달리 대통령을 간접선거로 뽑습니다.

대통령 선거하는 해 11월은 정확히 말하면 대통령이 아니라, 각 주를 대표하는 대통령 선거인단을 뽑는 날입니다! 선거인단은 총 538명으로 주별 상. 하원 의석(100석. 435석) 수를 합한 535명에 워싱턴 dc의 3명을 더한 숫자로 보면 됩니다.

 

인구 비례를 따져 각 주의 선거 인수는 변할 수 있지만 총숫자는 변하지 않습니다. 캘리포니아 선거인단 55명으로 가장 많고 텍사스(38명), 뉴욕. 플로리다 (각 29명), 일리노이, 펜실베이니아 (각 20명)가 뒤를 잇고 알래스카, 델라웨어 몬태나는 3명씩에 불과합니다.

 

 

선거인단이 되고자 하는 사람들은 각기 어떤 대선 후보를 찍을 것인지를 밝히고, 유권자들은 그에 따라 표를 주는 방식입니다.

선거인단 과반인 270명만 확보하면 대통령에 당선되기 때문에 , 11월 투표가 사실상'본선'입니다.

메인주와 네브래스카주를 제외하면 1표라도 더 얻은 후보가 그 주의 전체 선거인단을 독차지하며 이 '승자독식'제도 탓에 여론조사의 후보 지지율과 대선 결과가 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법적으로 투표를 할 수 있는 18세 이상 시민은 투표를 하려면 유권자 등록을 별도로 해야 하며 전국에서 조기투표도 진행합니다.

 

 

 

미국은 우리나라처럼 종이에 투표방식이 아니라

미국의 선거제도는 연방정부가 아니라, 주정부의 독자적인 권한으로서

투표용지를 사용해서 투표를 하는 주동 있고 전자 투표를 통해서 투표를 하는 주도 있습니다.

 

미국 대선 결과는

역대 미국 대선 개표 상황에 보면 우리 시간으로 내일 오후 2시쯤이면 승패를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대선에서는 많은 유권자들의 사전투표와, 우편투표를 하여

 

우표가 도착하는 집계에 반영하는 시간이 상당히 걸릴 예정이라 결과가 더 늦게 나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트럼프가 당선되던 바이든이 당선되던

우리 나라에 미치는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좋은 대통령이 나와 우리나라에게도 좋은 결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